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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격증 공부/SNS 광고 마케터 1급

SNS광고마케터 1급 SNS실무편 - Meta편

https://youtu.be/3WBlqOplvTE

 

1.Meta For Business 마케팅 플랫폼의 이해
■ Meta For Business Suite 주요기능
 - 비즈니스 한눈에 보기
 - 페이스북&인스타그램 게시물과 스토리 만들기
 - 받은 메세지함 관리하기
 - 커머스 관리자에 엑세스하기
 - 광고만들기
 - 분석 및 광고보고서
 - 비즈니스 관리

■ Meta For Business Shops
 - 제품 카탈로그 생성
 - Meta for Business의 상거래 관리자에서 shop만들기 선택
 - 페이스북 비즈니스 페이지와 인스타그램 비즈니스 계정 선택
 - 상거래 관리자에서 컬렉션을 만들어 shop을 제품 진열 구성
※ 페이스북과 인스타그램은 하나의 카탈로그로 통일하여 관리하는 것을 권장 [ 상거래 관리자 기능을 이용하여 통합 관리 추천]

2. Meta for Business 앱 패밀리를 활용한 비즈니스의 시작
■ 페이스북 비즈니스 시작하기
 - 카테고리 별 페이스북 페이지 활용하기
 - 비즈니스 성장을 위한 팬 및 참여 늘리기
 - 비즈니스 페이지를 성장시키기 위한 아이디어 (행동유도, 참여댓글, 할인, 소식공유, 스토리활용 등)
 - 커뮤니티 규정을 지켜 페이지 품질관리
 - 페이스북 콘텐츠 수익화 (주문형 인스트림, 팬 구독, 브랜디드 콘텐츠, 라이브방송)
 - 페이스북에서 제공하는 다양한 기능

■ 인스타그램 프로페셔널 시작하기
 - 인스타그램 비즈니스 구성(피드, 스토리, 릴스, 샵, 검색)
 - 스토리를 적극적으로 활용
 - 피드 콘텐츠는 해시태그 활용 필수
 - 이커머스 비즈니스를 위한 인스타쇼핑시작(인스타샵스, 쇼핑태그, 탐색 탭, 컬렉션, 상세페이지, 태그광고)
※ 글로벌 소셜미디어 캠페인 운영 시 결제기능 일부 국가에서 제공

■ 비즈니스의 소통을 위한 앱 : Messenger
 - 메신저가 비즈니스에 주는 도움 (충성고객확보, 쇼핑거래활성화, 브랜드인지도증대, 편리한 응대서비스)
 - 고객의 구매유도(비즈니스 목표 정의, 메신저 환경구축, 메신저 성과 파악 후 최적화)

■ 글로벌 인스턴트 메시징 앱 : Whats App
 - 왓츠앱 비즈니스 앱
 - 왓츠앱 비스니스 API

■ Meta Audience Network 이해하기
 - Audience Network의 수익창출(보상형 동영상 광고, 전면광고, 네이티브광고, 메타광고)
 - 수익창출의 기본요소(1.입찰수익계산방법 ARPDQU=일별광고수익 / 일별활성화 사용자) / 수익=CPM/노출수

 3. Meta for Business 광고 시작하기
■ Meta for Business 플랫폼 광고요소
 - 캠페인(구매방식, 캠페인 목적, 지출한도) : 광고소재를 그룹화하여 관리하는 최상위 광고요소
 - 광고세트(타겟, 입찰방식, 노출위치, 예산, 일정세팅) : 광고소재를 그룹화하여 관리하는 중간단계 광고요소
 - 광고(광고노출형태, 크리에이티브)

■ 비즈니스 목표와 광고캠페인 목표 설정
 - 인지도 목표 : 가능한 많은 사람들에게 도달하거나 광고 상기도 증대
 - 관심유도 목표 : 웹사이트 혹은 내 게시물에 반을을 보일 가능성이 높은 사람
 - 전환목표 : 전환이 높을 것 같은 사람

■ Meta for Business 구매방식과 입찰방식
 - 경매기반의 구매방식 : 기본구매옵션이며, RTB(리얼타임비딩)으로 진행 (입찰가, 추산행동률, 광고품질)
 - 도달 및 빈도 구매방식 : 예약하여 광고게재, 타겟을 기반으로 고정 CPM으로 광고비용 예측가능
    (광고순서 나열 가능하며, 브랜드 스토리를 전달할 경우 적합, 광고 횟수 제어, 20만 초과 타겟 도달)
 - 타겟시청률(TPP)구매 : 동영상 캠페인 구매(특정국가 및 자격요건 필요)

■ Meta for Business 타겟팅
 - 핵심타겟 사용하기(위치, 인구통계, 상세타겟)
 - 맞춤 타겟팅 사용하기 (비즈니스:웹사이트, 고객리스트, 앱, 오프라인 / 메타 : 동영상참여, 인스타참여, 잠재고객, 이벤트, 인스턴트경험, 페북페이지, 쇼핑참여)
 - 유사타겟팅 사용하기(맞춤타겟보다 더 넓은 도달범위 및 유사한 사람 기반)

3.Meta for Business 광고 시작하기
■ Meta for Business 광고형식
 - 피드 : 이미지 1:1 / 동영상 4:5
 - 스토리 : 9:16
 - 인스트림 : 16:9
 - 오디언스 네트워크 : 9:16
 - 페이스북 칼럼 메신저 및 아티클 : 1.91:1

■ Meta for Business 자산최적화
 - 단일이미지
 - 슬라이드
 - 컬렉션(카탈로그 연동) : 인스턴트 매장 / 인스턴트 룩북 / 인스턴트 신규고객 확보
 - 인스턴트 경험(소규모 비즈니스 운영할 때 용이)
 - 동영상
 - 스토리광고
 - 브랜디드 콘텐츠(앱설치, 브랜드인지도, 도달, 트래픽, 동영상 조회, 전환, 페이지 게시물 참여)

■ Meta for Business 광고 성과 측정
 - 광고성과 측정 도구
- 페이스북 픽셀
- 페이스북 SDK
- 오프라인 전환
- 전환 API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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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요약정리]
 * 도달 및 노출 당 비용(CPM) = 1000X(예산/노출)
 * 동영상 조회율(CPV) = 광고노출/조회수
 * 클릭당 비용(CPC) = 광고비용 / 클릭수
 * 액션당 비용(CPA) = 광고비용 / 액션 값
 * SHOP은 상거래 관리자에서 설정한다
 * 주문형 인스트림 광고
- 프리롤광고 / 미드롤 광고 / 이미지광고 / 포스트롤 광고

 * 인스타그램 쇼핑기능
- 인스타 샵스, 쇼핑태그, 탐색 탭 샵 검색, 컬렉션, 제품 상세페이지, 제품태그광고

 * Audience Network 수익창출
- 보상형광고, 전면광고, 네이티브광고, 배너광고

 * 맞춤타겟 = 광고계정당 최대 500개 가능, 유사타겟으로 확장

 * 이커머스 컬렉션광고 크리에이티브 전략
15초  동영상 및 제품 카달로그 연동

 * 광고형식
- 피드 = 1:1비율(이미지) / 4:5비율(동영상) 
- 스토리 = 9:16비율(이미지&영상)
- 릴스 = 9:16 (영상만)
- 인스트림 16:9(버티컬 영상x)
- 오디언스 : 9:16비율
- 페이스북칼럼 / 메신저 = 1.91:1

 * Meta for Business 성과측정도구
- 페이스북 픽셀 = 페이스북 SDK(필수! 이벤트 값 : ViewContent / AddToCart / Purchase)
- 오프라인 전환
- 전환 API

 * Meta 앱 캠페인의 APP 이벤트를 측정하는 솔루션 (단골문제)
- Meta SDK
- Meta 앱 이벤트 API(*애플리케이션 API는 아닙니다! 애플리케이션 이벤트 API가 맞는말)
- MMP배지가 있는 3rdPartyTool

 * 메타 비즈니스 솔루션의 성과측정 및 인사이트 파악을 가능하게 하는 것
 = Facebook UID(소셜 네트워크에 등록 된 각 사용자의 프로필 식별코드)

 * 메타 비즈니스에서 인사이트와 마케팅 리서치 자료 제공 도구
 = Facebook IQ (페이스북, 인스타, 메신저 등 다양한 플랫폼의 고객, 트렌드를 기반으로 제공하는 인사이트와 연구,리서치)

비즈니스 캠페인 설정 구성
1단계 - 캠페인 (구매방식, 캠페인목적, 지출한도)
2단계 - 광고세트1, 광고세트2 등 (타겟, 입찰방식, 노출위치, 예산, 일정)
3단계 - 광고소재 여러 개 (광고형태, 크리에이티브)

비즈니스 목표와 광고캠페인 목표설정
 - 인지도목표 (가능한 많은 사람들에게 도달), 브랜드인지도 도달
 - 관심유도 목표 (트래픽 참여, 앱 설치, 동영상조회, 잠재고객확보, 메시지)
 - 전환목표 (전환, 카탈로그 판매, 매장유입)

Meta for Business suite 주요기능
 - 비즈니스 한눈에 보기
 - 페이스북&인스타그램 게시물과 스토리 만들기
 - 받은 메세지함 관리
 - 커머스 관리자에 엑세스 하기
 - 광고 만들기
 - 분석 및 광고보고서
 - 비즈니스 관리

메신저가 비즈니스에 주는 도움
 - 충성고객확보
 - 쇼핑거래 활성화
 - 브랜드 인지도 증대
 - 편리한 응대 서비스 제공

SNS광고 시작하기
 - 브랜드 인지도 증대
 - 관심유도
 - 전환

모바일용 크리에이티브 스토리텔링 기법
 - 버스트
 - 셔플
 - 펄스

Meta for business 다이내믹 광고의 카달로그 업종
 - 리테일/전자상거래
 - 여행
 - 부동산

경매 광고 순위 낙찰에 영향을 미치는 요소
 - 광고주 입찰가
 - 추산 행동률
 - 광고의 관련성과 품질

인스타그램 비즈니스 계정의 이점
 - 비즈니스가 게시하는 콘텐츠와 팔로워에 대한 인사이트
 - 타겟과 콘텐츠 성과관련 상세 정보를 파악할 수 있는 프로페셔널 대시보드 활용
 - 대화에 플래그를 지정하여 메시지 관리
 - 비즈니스가 제품과 서비스를 홍보하고 판매할 수 있는 인스타그램 쇼핑 및 광고